XPLA, 서틱 블록체인 보안 인증 획득

서틱, 웹3 보안 감사 분야 최고 기업

디지털경제입력 :2023/01/19 11:28

컴투스홀딩스는 19일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글로벌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의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서틱은 2018년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들이 설립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블록체인 보안 감사 분야에서 최상위 업체로 평가된다. 해당 업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보호하고 모니터링하며 웹3 앱의 사전 배포를 검사하고 인증한다. 

또한 보안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 24시간 온체인 감시와 고객 확인 절차 및 부정 행위에 대한 조사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틱은 전 세계 3500 곳 이상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IBM 등 글로벌 대기업과 비트코인 등 웹3 재단의 보안 감사와 인증을 담당하고 있다.

엑스플라 서틱 보안인증

XPLA는 서틱으로부터 XPLA 메인넷의 온체인 데이터와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인증을 받음으로써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보안 역량을 인정받았다. XPLA의 감사 보고서는 서틱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폴 킴 XPLA 팀 리더는 "XPLA는 이번 서틱의 인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입증했다"며 "분야별 최고 수준의 외부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누구나 믿고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 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