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은 ‘웰라이프 멤버십’을 개편하고 포인트 제도를 신설하는 등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웰라이프 멤버십’은 세라젬이 2021년 처음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다. 8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서비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각종 건강 지표 측정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와 웰카페 음료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은 건강관리 솔루션 ‘세라체크’와 연동하면 ▲뇌파·맥파 등 멘탈 헬스 ▲체성분·혈압 등 바디 헬스 ▲DTC 유전자 검사 등 주요 건강지표를 기록·확인할 수 있다. 월간 분석리포트와 개인 맞춤형 건강 콘텐츠도 제공한다. 전문 헬스케어 기기를 활용해 데이터를 정교화하고 보다 폭넓은 건강 지표를 측정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라체크는 전국 125개 웰카페에서 무료로 이용하거나 ‘세라체크 홈킷’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가족들의 건강상태도 함께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새롭게 추가된 멤버십 포인트는 목표 걸음 수 도달, 건강 콘텐츠 읽기 등 간단한 건강 미션을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는 웰카페 음료·디저트, 건강기능 식품 ‘세라메이트’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헬스케어 가전 구매 고객 대상 혜택도 강화했다. 멤버십 회원이 척추 의료가전 등 헬스케어 가전을 구매하면 24시간 응급 건강 상담 지원, 상급 종합 병원 진료 예약 대행과 같은 프리미엄 건강 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각 등급별로 ▲건강 검진 우대 예약 ▲세라젬 직영 온라인몰 특별 할인 ▲웰카페 음료·디저트 추가 할인 ▲간호사 진료 동행과 차량 에스코트 ▲의료가전 구매 시 사후지원 서비스 제공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세라젬 "내달 의료가전 가격 4% 인상"2023.01.18
- 세라젬 vs 바디프랜드, 헬스가전 선두 싸움 '격화'2023.01.17
- 세라젬-시몬스, 설 맞이 공동 프로모션 진행2023.01.11
- 바디프랜드 이어 세라젬도 가격 인상…헬스케어 가전 업계 '눈치싸움'2023.01.26
세라젬은 멤버십 개편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천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은 ‘웰라이프 멤버십’ 앱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웰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이나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께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를 새 단장하게 됐다"며 "일반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넘어 하나의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