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대표 캐릭터 '무너' 디지털 굿즈 증정

무너 팬 커뮤니티 가입자에 디지털 굿즈 무료 제공

방송/통신입력 :2023/02/05 10:05

LG유플러스가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3만8천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소비자는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회원은 횟수와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가입자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현재 23만5천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도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상수 LG유플러스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비롯해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캐릭터와 소비자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