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오늘의집 고객 가운데 100만원 이상 지출한 고객은 전년 대비 2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오늘의집에서 값비싼 상품 구매를 늘린 이유는 크게 세가지로 정리된다. 첫째, 오늘의집에서 다루는 상품의 종류가 크게 늘어났다. 인테리어 소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상품이 오늘의집에 새롭게 소개됐는데, 지난해 12월 기준 오늘의집에서 판매중인 상품수는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둘째, 오늘의집의 풍부한 콘텐츠를 즐긴 고객들이 보인 높은 구매전환율도 주요 원인이었다. 라이프스타일 상품의 경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는 과정이 중요한데 콘텐츠가 풍부한 오늘의집은 상품 발견의 출발점 역할을 한다.
관련기사
- LG전자, CES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 붙인 '올레드 지평선' 공개2023.01.04
- 삼성전자, 홍콩서 '더 프레임' TV로 디지털 아트 작품 전시2022.11.06
- 오늘의집, 캠핑용품 최대 71% 할인2022.05.23
- 쿠팡, 남성 뷰티 전문관 오픈...할인 기획전 진행2022.05.23
셋째, VIP고객에 대한 높은 혜택도 한몫했다. 오늘의집은 최근 3개월간 결제금액 50만원 이상, 구매횟수 2회 이상의 고객에게 VIP 등급을 부여하고 결제금액의 3%를 추가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늘의집 고객들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영감을 얻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해 구매까지 편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