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기술력 기반 검색 광고 솔루션…'스마트클릭' 도입

저비용으로 인기 구좌 광고, 타깃 고객 대상 세분화된 광고 가능

유통입력 :2023/01/31 16:48

티몬은 내달 1일부터 새로운 검색광고 솔루션 ‘스마트클릭’을 도입, 셀러를 위한 광고 지원을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클릭은 티몬의 모회사인 큐텐(Qoo10)이 자체 개발했으며,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건에 한해 비용을 과금하는 CPC(Cost Per Click) 기반의 솔루션이다.

스마트클릭은 티몬 셀러에게 이전과 비교해 고효율의 광고 운영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클릭은 CPC 기반의 자동 입찰 구조로 대단위의 광고비 경쟁 입찰을 하지 않아도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인기 구좌에 광고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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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티몬

티몬은 12일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13일 스마트클릭을 정식 서비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1일부터 12일까지는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을 연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전략적 상품 노출을 가능케하는 광고 솔루션을 강화하는 한편, 적극적인 셀러 지원으로 더 많은 입점 파트너가 티몬에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