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 KT알파가 하이퍼로컬(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다. 채크인은 챌린지, 모임 등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 쉽고 재밌게 채식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또 보상 형태의 에코포인트를 부여·사용하는 등 재미 요소를 더해 채식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KT알파는 지난해 6월, 채크인 웹 서비스를 먼저 선보여 채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 중심으로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운영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함께 하는 채식 경험 ▲위치 기반 서비스 ▲ 소통 커뮤니티 확장 등 채식인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분석, 한층 강화된 기능을 추가해 출시됐다.
‘챌린지’ 기능은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채식에 특화된 미션을 수행하며 성취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를테면 1일 1채식, 채식상품 추천 챌린지 등이 있으며 채식 외에도 플로깅,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를 완수하면 경품 응모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에코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내 주변’은 위치 기반 커뮤니티 기능으로 대표적으로 ‘모임’ 기능이 있다. 원하는 지역 설정 후, 채식 단계·성별·나이대 설정을 통해 모임 생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특정 지역에서 채식 점심 모임을 개설하는 식이다.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모임이 가능하며 모임 개설 후, 그룹 채팅방을 통해 채식 관련 자유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관련기사
- KT알파쇼핑, 새해맞이 '원더풀 설' 상품 기획전 진행2023.01.06
- KT알파쇼핑, 해외직구 럭셔리 전문 'THE 우아' 라방 정규 편성2023.01.03
- KT알파쇼핑, 첫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2022.12.28
- KT알파, 애플TV 앱에 1천400개 영화 공급2022.12.23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비건 레스토랑 및 카페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내 지도가 연동돼 식당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내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는 채식인 프로필 확인이 가능하며 챌린지와 모임에 함께 참여해 다채로운 채식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커머스 역량·강점을 토대로 채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친환경 비건 식품·제품을 유통하는 커머스몰, 충성 고객을 위한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