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브랜드 위닉스는 네이버쇼핑을 통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위닉스SHOW’가 온라인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고 13일 밝혔다. 위닉스쇼는 지난 10월 방송을 시작해 현재까지 30회 이상 진행했다.
위닉스쇼는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시연하면서 소비자에게 제품 간접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기 어려운 가전제품의 특성을 보완했다.
라이브커머스 특성인 실시간 소통으로 소비자의 질문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주요 타겟층인 MZ 세대의 유입을 유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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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런칭 2개월만에 온라인 매출의 15%를 견인하며 상승세에 있다. 계절적 영향을 많이 받는 공기청정기·가습기의 판매량은 온라인 몰 판매를 2배 이상 앞질렀다.
위닉스 관계자는 “날씨나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대응 가능한 점 역시 라이브커머스 운영의 장점이며, 직접적이고 꾸준한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더욱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단순 판매 채널 확장을 넘어 제품과 브랜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신뢰를 쌓아나갈 수 있는 고객 접점 확대의 장으로 성장시켜 나아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