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구찌에서 한국어가 대문짝만하게 적힌 의류를 출시하자 이를 본 누리꾼들이 경악했다.
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구찌 근황'이라는 제목과 함께 구찌가 최근 한국을 상대로 독점으로 내놓은 신상 의류 제품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구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구찌는 '코리아 익스클루시브'라는 품목 아래 카디건, 카라 니트티, 후드집업, 반소매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그중 눈에 띈 제품은 후드집업과 반소매 티셔츠 두 종류였다. 먼저 후드집업 형태의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점보 GG 스웨트 셔츠'는 전면에는 주황색 글씨로 '굿럭'(GOOD LUCK)이라는 영어를, 초록색으로 '구찌'라는 한국어가 적혀 있었다.
제품 설명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인 다양한 로고가 디자인에 새롭고 독창적인 감성을 더했다"고 적혀 있다.
이어 "유서 깊은 모노그램에 맥시멀한 감성을 담아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며 "영어와 한국어로 각각 쓰인 패치가 한층 더 매력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사이즈는 S, M, L, XL 등 4종류였으며 가격은 320만원이었다.
그다음으로 블루, 카멜색 두 종류의 반소매 티셔츠 역시 비슷한 디자인이었다. '구찌'라는 한국어 문구 아래 공식 로고가 프린팅돼 있었다.
구찌 측은 "1980년대 빈티지 프린트에서 영감을 받아 구찌 하우스에서 색다른 시각으로 재해석한 구찌로고"라면서 면 100%의 코튼 티셔츠라고 밝혔다.
사이즈는 S, M, L, XL 등 4종류였으며 가격은 89만원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공짜로 줘도 안 입는다", "너무 구리다", "동묘 가면 있을 것 같다", "한국인 아무도 안 살 듯", "글씨체 좀 어떻게 해라. 합성 같다", "입고 가면 짝퉁이냐는 소리 듣겠다", "정직한 서체에 체육대회 때 입는 반티 같다", "한국인 디자이너 중 아무도 안 말린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찌는 지난해 7월 오직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주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들을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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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뿐만 아니라 창립 100주년을 맞아 이태원에 '구찌 가옥' 콘셉트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한국 전통 '색동'에서 영감을 얻은 '가옥 익스클루시브' 제품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