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OT 환경 보호 파트너십 체결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네트워크의 골드 기술 파트너로 합류

컴퓨팅입력 :2022/12/26 14:22

포티넷코리아는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분야 세계 최대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파트너네트워크 프로그램에 골드 기술 파트너로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포티넷과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능형 네트워킹과 보안 기능의 통합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CS 시스템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에 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의 융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포티넷은 서로 연결된 조직들이 보안을 통합,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통해 OT 환경을 보호해 온 다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포티넷 CI

전통적으로 OT 기업들은 보안 전략의 핵심으로 '에어-갭(air gapping)'에 의존해 왔다. OT와 IT 네트워크간 네트워크 연결을 제거함으로써 ICS 구성요소가 사이버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OT와 IT 네트워크간 에어 갭 전략은 빠르게 감소되고 있다. OT 보안 솔루션 부문 선두업체로서 포티넷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전세계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고객 기반을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관련기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댄 드영 제품 관리 부사장은 "우리 고객들은 OT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통합 보안 제품으로 복잡성을 줄이고 싶어한다"며 "이번 포티넷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안 효율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포티넷 제품 총괄 존 매디슨 선임 부사장은 "OT와 IT의 융합은 가속화될 것이며, 이는 제조업체들의 사이버 보안 전략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티넷은 로크웰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로크웰과의 협력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노출을 줄여 연결된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보안 아키텍처의 가시성과 관리를 중앙 집중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