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올해 통합마케팅 및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및 특별 부문 등 4개 부문, 총 18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된다.
![](https://image.zdnet.co.kr/2022/12/08/2a39d844292bf9a0eff04a996c8154c0.jpg)
SK매직은 유튜브 콘텐츠 ‘매트리스 편’으로 유튜브 광고 소재 및 기획력 등을 인정 받아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으로 선정됐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유머와 반전 요소를 가미한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란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SK매직,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등 9관왕2022.11.29
- 삼성 파운드리 웨이퍼 결함 논란…'사고'로 봐야할까2024.06.26
- 설상가상 배달 대행사..."무료배달에 밀리고, 보험료 차별 설움"2024.06.26
- [포토] 민희진 어도어 "일본 버니즈, 뉴진스 사랑 너무 감사"2024.06.26
특히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차단 패치 부착 등 제품·서비스 특장점을 누구나 알기 쉽게 ‘퇴마’라는 소재를 활용해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SK매직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한 번 구입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고, 세탁∙세척이 어려워 케어 서비스가 필수라는 점을 유머와 공포, 반전 요소를 결합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