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프리랜서 시상식 '제10회 크몽어워즈' 개최

올해 최우수상 12인 등 총 32개 팀 선정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12/01 14:11

비즈니스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몽(대표 박현호)이 '제 10회 크몽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12년 설립된 크몽은 2013년부터 매해 프리랜서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응원하는 프리랜서 시상식을 진행해 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이 행사는 이제까지 총 200여명의 크몽 활동 프리랜서(전문가)가 수상해 상장과 선물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크몽이 지난 6월 1일 '프리랜서데이'를 선언하며 내세운 '프리랜서, 시작하자! 잘하자! 오래하자!'에 맞춰 수상 부문을 선정해 ▲시작(도전)의 아이콘이 되는 '신인상' 10인(팀) ▲잘(성장)의 아이콘이 되는 대표 카테고리 '최우수상' 12팀 ▲오래(지속가능)의 아이콘이 되는 '특별상' 10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크몽

시상이 가장 많은 분야는 '최우수상'으로 2022년 해당 부문 수상자 평균 매출이 지난해 대배 3억 이상 늘었으며, 코로나 이전 대비로는 평균 매출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를 기념해 크몽은 12월15일 크몽어워즈 수상자를 포함한 60여명의 크몽 전문가들을 크몽 본사 라운지로 초대해 오프라인 워크샵을 실시, 강연과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자리를 갖는다.

크몽은 올해 3월부터 프리랜서들의 성장과 교육을 지원하는 커뮤니티인 프리랜서클럽을 운영하며 매달 마케팅, 세무, 법무, 개발, 온라인 운영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고, 뉴스레터 구독권, 프리랜서클럽 굿즈, 크몽 이용 할인권을 비롯한 각종 제휴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크몽은 매년 6월 1일을 프리랜서데이로 정해 프리랜서들을 격려하고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한 중장기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 중이다.

크몽 김민정 마케팅 디렉터는 "국내 프리랜서들의 설 자리를 마련하고 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한 행사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감회가 새롭다"며 "끊임 없는 노력으로 긱 이코노미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크몽이 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