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의 AI 보조 코딩도구 '코드위스퍼러’가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언어를 지원하며, 기업 등 조직에서 코드위스퍼러를 사용 중인 개발자를 관리하기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
29일(현지시간) AW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AWS 리인벤트 2022'에서 코드 위스퍼러의 신규 기능을 소개했다.
업데이트된 코드위스퍼러는 파이썬, 자바, 자바스크립트 외에도 인기 프로그래밍 언어인 C#과 타입스크립트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한 비주얼스튜디오코드, 젯브레인, AWS 람다, AWS 클라우드9 등의 개발환경(ID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업, 학교 등 조직에서 코드위스퍼러를 사용하는 개발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핵심이다.
관련기사
- 美 국가안보국, C/C++ 대신 러스트·고·C# 사용 권고2022.11.13
- 코파일럿, 지적재산권 위반 혐의 피소2022.11.10
- AI 짝코딩 '깃허브 코파일럿' 기업용 서비스 나온다2022.11.10
- "2시간 걸리던 코딩 2분 만에"...AI 기반 개발 시대 열려2022.05.25
싱글사인온(SSO) 인증을 지원해 기존 인력 ID 솔루션과 쉽게 통합하고, 사용자 및 그룹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조직 전체 설정을 구성할 수 있다. AWS 계정이 없는 개별 사용자는 이제 AWS 빌더 ID를 사용해 개인 이메일 등록 후 바로 코드위스퍼러를 사용 가능하다.
ID 및 액세스 관리(IAM)를 지원해 대규모 개발자를 운용할 때 개발자마다 서비스 및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주체를 지정하고 세분화된 권한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