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인증 기반 커뮤니티 앱 '얼마집'을 서비스하는 한국프롭테크가 재건축을 추진하는 초기 아파트 단지들에게 유용한 재건축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오프라인 강연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프롭테크가 준비한 이번 강연은 강남 3구에서 성공적인 재건축 모범 사례로 유명한 서초그랑자이(구 무지개 아파트)의 재건축 조합장을 연사로 초청, 진솔하고 생생한 재건축 성공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강연은 처음에 아파트 재건축을 추진하다보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집주인들이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 또 '무엇을 염두에 두고 재건축을 추진해야 할지'에 대해 이미 성공적인 경험을 한 선행 단지의 조합장의 경험을 듣고 싶어하는 분들의 의견을 받아 개설됐다.
서초그랑자이 아파트는 서초 개나리 아파트를 무지개아파트를 재건축해 2021년 준공된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아파트 단지다. 상가건물에 입주민 전용 CGV 골드클래스가 들어오는 등 고급화된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그니처가 되는 등 재건축 사업의 롤모델로 인정받아 '대한민국 건축문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알리콘-GS건설, '자이' 커뮤니티 내 업무공간 만든다2022.08.22
- 아파트 집주인 앱 ‘얼마집’, 시드 투자 유치2022.07.11
- 당근마켓, 누적 가입자 수 3천만 넘었다2022.06.14
- '월세 90만원' 美 뉴욕 아파트 화제…"소파서 손 뻗으면 싱크대 닿아"2022.09.21
건축전문가이자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인 구대환 서초그랑자이 조합장은 자신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하여 재건축에 있어 건설의 주체는 조합원이라는 원칙을 세우고, 2015년 8월 조합장으로 선출된 이후 7여년 동안 성공적으로 재건축을 추진해왔다.
송지연 한국프롭테크 대표는 "얼마집 유저를 포함한 재건축을 고민하거나 추진 중인 아파트 주민들께 팩트에 기반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싶어 이번 강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얼마집을 통해서도 보다 깊고 다양한 재건축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