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닛블록, '가상자산 수탁' 플랫폼 자체 개발

내년 초 사업자 신고 수리 후 시장 경쟁 참여 본격화 예고

컴퓨팅입력 :2022/11/28 10:38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은 디지털자산에 특화된 ‘카본 커스터디’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을 비롯하여 증권형토큰(STO),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구동되는 디지털화된 모든 자산을 다룬다. 이용자 보유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금고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피닛블록이 자체 개발한 카본 커스터디는 프라이빗키가 외부 해킹, 탈취 등 분실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멀티시그(다중서명) 기술을 적용했다. 인터넷과 완전히 단절된 콜드월렛도 제공해 철저한 보안을 구현했다.

카본 커스터디 대시보드

특히 자산관리 담당자가 회사의 보유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UX·UI를 채택했다. 이용자가 한눈에 보유 자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의 자산 현황을 비롯해 입출금 관리, 활동 내역, 권한 설정, 화이트리스트 관리 등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자산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인피닛블록은 지난 8월, 핀테크혁신펀드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SK증권, DGB대구은행에서 연이어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은행, 증권 등 금융권 협업 모델 발굴, 확장은 물론이고 커스터디 사업 자체의 신뢰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커스터디 사업의 성공 요소 중 하나인 자체 블록체인 기술 확보라는 측면에서 플랫폼 기획에서부터 설계, 구현, 검증에 이르기까지 모든 개발 단계를 내재화했다”며 “독창적이면서 한 단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내년 초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