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데이터 부문 대상 수상

고품질 AI 학습 데이터 통한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 인정받아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11/24 10:45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인공지능 시대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으로 '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도 참여한다. 수상 기업은 국내외 인공지능 시장 및 기술 동향 조사를 바탕으로 각 부문별 기업이 채택한 인공지능 기술 및 응용서비스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크라우드웍스는 우수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품질로 인공지능 보급, 확산 및 진흥에 기여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을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에 도입한 기업이자, 데이터 라벨링 기술 분야 대규모 특허 보유 기업이다. 올해 사업모델 특례 상장으로 상장절차를 시작했고, 내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안착을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 정부기관과 가트너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크라우드웍스는 ▲지능형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서비스인 '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인 '워크스테이지' ▲HR및 교육 서비스인 '크라우드잡스'와 '크라우드 아카데미'를 비롯한 인공지능 서비스 컨설팅, 모델 개발과 모델 검증 서비스로 인공지능 개발의 전후방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데이터가 인공지능 개발에 있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 크라우드웍스 데이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데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 개발의 전 프로세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국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