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2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2/11/17 17:46

현대차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개발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제2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HMG Developer Conferenc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10월 SDV 비전을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그 상세 연구개발 과정과 핵심 기술을 연구개발 담당 임직원들이 구체적으로 공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딥러닝 기반 라이다 인식 자율주행 기술 ▲중앙 집중형 플랫폼 제어기의 소프트웨어 내재화 ▲서비스로봇의 구동 알고리즘 등 미래 모빌리티 개발에 핵심적인 기술이 대거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현대차그룹 TaaS본부 송창현 사장이 <제2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행사는 16~17일 양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됐으며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오토에버 ▲포티투닷(42dot) 및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 중인 스타트업(코코넛사일로, 엠바이옴)에 소속된 총 70명의 연구개발 임직원이 발표자로 참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행사 양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총 4천200명이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현대차그룹의 SDV 개발 현황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개발자들을 위한 더 나은 문화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