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도 미디어 테크 스타트업 레드브릭래인마케팅솔루션을 인수했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에 해당 업체 지분을 100% 취득하고 인수를 완료했다. 레드브릭래인마케팅솔루션은 스마트 TV, 스마트폰 소비 패턴 분석에 특화한 업체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TV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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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삼성전자는 "대규모는 아니다"고만 설명했다.
![](https://image.zdnet.co.kr/2022/08/21/ed8d733edc7a1dc77f24e7bf61bbff47.jpg)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 TV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고루 높여왔다. 올해 네오 QLED TV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 집중하고, 스마트TV 운용체계(OS) '타이젠'을 중국 HKC, 호주 템포 등 글로벌 TV 기업 제품에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