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도 미디어 테크 스타트업 레드브릭래인마케팅솔루션을 인수했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에 해당 업체 지분을 100% 취득하고 인수를 완료했다. 레드브릭래인마케팅솔루션은 스마트 TV, 스마트폰 소비 패턴 분석에 특화한 업체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TV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 퀄컴, 내년 삼성전자와 '스냅드래곤 프로 시리즈' 연다2022.11.16
-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개최···이우섭 삼성전자 부사장 은탑산업훈장2022.11.15
-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3년만에 현장 개막2022.11.15
- 中, 중저가 폴더블폰으로 삼성전자에 도전장2022.11.11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삼성전자는 "대규모는 아니다"고만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 TV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고루 높여왔다. 올해 네오 QLED TV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 집중하고, 스마트TV 운용체계(OS) '타이젠'을 중국 HKC, 호주 템포 등 글로벌 TV 기업 제품에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