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로우코드 솔루션 'SAP 빌드' 공개

컴퓨팅입력 :2022/11/16 08:42

SAP가 로우코드로 비즈니스 앱을 개발하는 플랫폼을 선보였다.

15일(현지시간) SAP는 SAP 테크에드 컨퍼런스에서 비즈니스 사용자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차세대 비즈니스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로우코드 솔루션 'SAP 빌드'를 공개했다.

SAP 빌드는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기반으로 제공된다. SAP 빌드는 엔드투엔드 프로세스, 데이터 및 맥락에 직접적이고 안전한 접근하게 한다. 최소한의 전문 지식으로 현업 비즈니스 사용자가 엔터프라이즈 앱을 개발 및 확장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비즈니스 사이트를 설계할 수 있다.

위르겐 뮬러 SAP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이사회 임원은 "SAP 빌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사용자의 전문 지식을 신속하게 활용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을 결합한다"며 "SAP 빌드와 코세라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및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개선 사항 등 이번 행사에서 발표하는 모든 혁신을 통해 고객은 변동적인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미래에 대비하고 기술 투자로부터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SAP 빌드를 통해 비즈니스 사용자는 SAP BTP의 모든 기능과 SAP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외부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쉽게 통합하고, 프로세스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 분석 및 자동화하며, 혁신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SAP 시그나비오 솔루션과 통합해 모든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다. 4천개 고객의 27만5천개 이상 프로세스 레퍼런스 포인트와 1천300개의 사례별 워크플로우 및 자동화를 활용할 수 있다. 

SAP 빌드는 SAP 시스템이 아닌 곳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새로운 SAP 빌더스 프로그램의 모범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실습 세션 및 포럼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다른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