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단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ASOCIO 디지털 서밋 2022’에서 ‘디지털 거버넌트’ 부문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영향력을 증명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내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이다. ICT 개발·보급 및 융·복합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시상한다.
더존비즈온은 강원도 디지털 통합 행정플랫폼인 ‘우리도’ 구축을 통해 강원도민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공공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과기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우리도는 행정·경제·복지 등 행정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공 마이데이터의 행정정보 87종 기반, 분석·응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한 데 따른 것으로 혁신서비스 발굴뿐 아니라 상용화까지 앞당기며 행정 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 신한EZ손보, 디지털 손보로 전환 박차2022.11.06
- 더존비즈온, 4차 산업혁명 선도 공로 대통령표창2022.11.04
- 송호철 더존 "의료 빅데이터, A부터 Z까지 혁신"2022.09.15
- 더존비즈온, 전자문서중계 서비스 모바일로 확대2022.08.11
우리도는 디지털 강원도정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도민의 전자신분증 발급을 통한 각종 디지털 행정서비스, 공공시설 신원 인증, 육아수당 등 맞춤형 복지 정책과 각종 수당 추천 및 신청, 설문조사, 투표 참여 같은 혁신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우리도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 도시의 표준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나설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도민과 지자체를 잇는 견고한 연결고리가 되어 정책 수립과 추진에 있어 혁신 방안을 도출하는 허브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