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지스타2022에 신작 출품...B2C·B2B 부스 운용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스타 메인 후원사로 활

디지털경제입력 :2022/11/08 15:36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2’에서 ‘Life is Game’을 주제로 B2C·B2B 전시관에 참가해 신작 2종과 위믹스(WEMIX) 생태계를 선보인다.

먼저 B2C 부스는 위메이드와 위믹스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존과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체험존에서는 매드엔진의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를 최초 공개한다.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속 블록체인 게임들은 물론,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라이프앱 탱글드(Tangled)와 스니커즈(SNKRZ) ▲메타버스 플랫폼 베이글(Bagel) 등 위믹스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들이 준비됐다.

위메이드, Life is Game으로 지스타2022 전시관 참가.

다른 한편에 위치한 스테이지에서는 신작 2종의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총괄 PD들이 직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을 가진다.

위메이드는 B2B관에 30 부스를 확보해 기업 간 비즈니스를 이어간다.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IP 사업을 비롯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 및 투자 논의를 진행하고, 신작 개발 현황 등도 설명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쇼인 지스타2022 메인 스폰서로 WIN2022(WEMIX in NFT 2022)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가오는 2023년에도 위믹스가 명실상부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함께 오는 10일 ‘위메이드X지스타2022 특설 페이지’를 공개한다. 특설 페이지에서는 지스타2022 출품작 ‘나이트 크로우’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비롯해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