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주변기기 등 출시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등 탑재

홈&모바일입력 :2022/10/20 09:43

델테크놀로지스가 20일 고성능 게임용PC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와 QD-OLED 게임용 모니터, 텐키리스 키보드 등을 공개했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는 인텔 13세대 코어 K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시리즈 그래픽카드, DDR5-4800MHz 메모리를 탑재해 전 세대 대비 성능을 향상시켰다.

120mm 팬 5개, 240mm 수랭식 CPU 쿨러를 이용해 공기 흐름 효율을 높이고 내부 발열을 낮췄다. 필요에 따라 프로세서나 그래픽카드에 더 많은 전력을 고급한 볼티지 레귤레이션 기술도 적용됐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 (사진=델테크놀로지스)

색상은 루나 라이트,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중 1개를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미정이다.

함께 출시된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는 올 초 출시된 제품 대비 가격을 낮췄다. 해상도는 WQHD(3440×1440 화소)이며 화면주사율은 최대 165Hz, 응답속도는 최단 0.1ms로 전환이 많은 게임 화면 표시에 적합하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 (사진=델테크놀로지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베사 어댑티브싱크 디스플레이를 모두 지원하며 내장된 LED 조명 테마와 색상, 효과를 맞춤형 설정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시 색 정확도를 지정하는 크리에이터 모드로 DCI-P3 색공간과 sRGB 색공간을 자유롭게 오간다.

색상은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1종류이며 장시간 같은 화면을 표시할 때 발생하는 번인 현상을 포함해 구입후 3년간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에일리언웨어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사진=델테크놀로지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는 우측 숫자 키패드를 제거해 마우스 이동 공간을 확보했고 케이블을 세 방향으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키 스위치는 체리 MX 레드를 적용했고 각도를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세 제품 모두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