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DIA TV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인플루언서에 최적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CJ ENM 커머스·엔터테인먼트 양 부문이 협업해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는 첫 사례다. CJ ENM은 커머스부문의 독보적인 상품 기획 역량 및 유통 경쟁력과 DIA TV 인플루언서의 강력한 팬덤 지식재산권(IP)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메이크업 튜토리얼부터 언더웨어 리뷰 등 독보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유튜브 구독자 150만여명을 보유한 밀리언 크리에이터 '씬님', 다양한 리빙 꿀팁을 제공하는 세탁 전문가 '세탁설', 중장년층 여성을 대상으로 집밥 레시피·살림 꿀팁을 제안하는 '영자씨의부엌'과 각각 협업해 신규 언더웨어 브랜드 및 세제·주방용품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크리에이터 씬님과 CJ온스타일이 함께 기획·개발한 여성 컴포트 언더웨어 브랜드 '코티드무팡' 머핀드로즈가 있다. 실제로 코티드무팡 브랜드 론칭 전부터 속옷 리뷰를 주제로 한 씬님의 영상 콘텐츠 다수가 100만 건에 육박할 정도로 구독자 사이에서 씬님만의 언더웨어 브랜드 출시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감싸진 머핀’을 뜻하는 코티드무팡은 신체를 압박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언더웨어 상품을 선보인다. 약 1년전부터 씬님과 당사 상품개발팀이 제품의 소재 선정, 상품 기획, 브랜드 론칭까지 전 과정을 협업했다. 첫 상품은 네모 형태 여성 드로즈 일명 ‘네모팬티’다. Y존 압박과 허벅지 쓸림을 방지하는 패턴과 봉제선 없는 프리커팅 마감으로 편안함을 살렸다. 스몰부터 투엑스라지 사이즈로 제작돼 선택 폭도 넓혔다. 스킨 베이스로 한 8가지 색상의 드로즈를 받아볼 수 있다.
코티드무팡 네모팬티는 지난달 29일 CJ온스타일 온라인몰 단독 공개 하루만에 약 1억 원 주문이 몰리며 조기 매진됐다. 오는 17일 CJ온스타일 TV홈쇼핑 방송도 예정돼있다. 코티드무팡은 편한 속옷을 찾는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에 맞춰 향후 편의성과 기능성을 갖춘 언더웨어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타월·러그 등 디자인 리빙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하는 CJ온스타일 '세컨드쉘프'는 세탁·살림 전문 크리에이터 세탁설과 손잡았다. 세탁설의 세탁 전문성과 세컨드쉘프 상품 기획력이 만나 수차례 테스트 끝에 탄생한 제품은 ‘캡슐세제’다.
이 제품은 1~2인 가족 구성원의 빨래양인 3kg 소량 빨래에 적합하며 색소나 형광 증백제를 첨가하지 않아 색과 향이 없다. 방부성분과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했다. 딥그린 컬러 세제 보관용기는 실내 인테리어로도 제격이다. 지난달 1일 CJ온스타일 온라인몰에서 1차 프리오더 물량이 15분만에 매진되는데 이어 13일부터 진행된 2차 본 판매 물량도 전량 소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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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만 명 유튜브 구독자와 콘텐츠 누적 조회수 2억에 빛나는 푸드 크리에이터 영자씨의부엌은 CJ온스타일 키친웨어 자체브랜드(PB) '바오먼트'와 만났다. 바오먼트는 요리를 즐기고 주방 도구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실용성과 품질력을 갖춘 키친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협업 상품인 ‘바오먼트 화이트 오크 엔드그레인 도마’는 영자씨의부엌의 40년 주부 노하우를 오롯이 담은 도마로 식재료 조리는 물론 요리를 고급스럽게 플레이팅 하기에도 좋다.
CJ ENM 문유석 상품개발팀장은 “CJ ENM 양 부문이 헙업해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는 첫 사례인만큼 브랜드 기획부터 상품 개발, 판매까지 긴밀하게 소통하며 일했다”며 “인플루언서 전문성과 노하우가 한껏 반영된 상품 론칭을 통해 CJ온스타일 브랜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젊은 신규 고객 유입에도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