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자체 코인 ‘링크’, 게이트아이오에 상장

컴퓨팅입력 :2022/09/27 14:41

라인 주식회사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오는 28일 자체 가상자산인 링크(LINK)를 가상자산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에 상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이트아이오는 2013년 설립 이후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1천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1천300여개 가상 자산이 거래되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링크는 게이트아이오의 비트코인 마켓과 테더(USDT) 마켓에 상장되며, 사용자는 링크를 비트코인 또는 테더와 거래할 수 있다. 라인은 링크의 유동성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게이트아이오에서 링크와 테더 간의 거래를 지원한다. 상장으로 링크는 비트프론트, 라인 비트맥스, 빗썸, MEXC, 게이트아이오까지  5개 거래소에 상장된다.

관련기사

라인의 링크가 가상자산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에 상장된다

라인과 게이트아이오는 상장을 기념해 총 15만 달러 상당의 링크를 게이트아이오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스타트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게이트아이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는 이달 초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선보인 후, 5만 명의 월렛 사전 가입자를 모으는 등 글로벌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 라인은 앞으로도 링크의 유동성 및 토큰 이코노미를 확장하고, 글로벌 NFT플랫폼을 통해 웹3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