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인공지능(AI) 통화비서 플랫폼의 진화를 위해 외식업 예약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25일 밝혔다. AI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온 소비자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KT와 테이블매니저는 이번 전략 투자를 계기로 AI통화비서 서비스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통화비서의 잠재 수요를 새로운 업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KT는 테이블매니저와 함께 지난 8월 AI통화비서의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공동 개발해 서비스에 적용한 바 있다. 이는 매장에서 사전에 설정한 운영 정책에 따라 AI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해 예약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예약을 확정하는 기능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본부장은 "양사 협력으로 AI통화비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술역량 기반의 지속적 서비스 고도화로 매장관리 분야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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