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지마켓과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해 온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고 공동으로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 명은 두 회사의 사명과 로고(CI)를 활용해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이하 공동판매구역)으로 정했다.
지난 20일 양사는 ‘공동판매구역’ 첫 방송을 진행했다. 캠핑용품 브랜드 ‘코베아’ 인기 상품을 양사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SSG.LIVE)와 G라이브(G.LIVE)에서 동시 판매하며 방송 중 약 15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모았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핫딜 상품 일부가 완판됐으며 회사가 정한 판매 목표의 3배 기록을 달성했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열리는 다음 합동 방송에서는 퍼시스 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를 소개한다. 인기 상품 11종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안한다.
시청자는 쓱라이브와 G라이브 어느 채널에서 접속하든 동일한 방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준비한 방송 혜택을 1회 방송에 집중한 만큼 고객 혜택도 극대화했다. 각 채널을 대표하는 쇼호스트가 회사별로 준비한 단독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SSG닷컴과 지마켓은 공동판매구역 라이브 방송을 월 1~2회 고정 편성할 방침이다. 또 양사는 오직 공동판매구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코너도 기획했다.
쓱라이브와 G라이브 시청자 수를 합쳐 누적 5만 명 단위를 넘을 때마다 룰렛을 돌려 구매인증 고객에게 제공할 경품을 정하는 추첨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시청자 참여에 따라 이벤트 혜택이 달라지는 만큼 ‘양방향 소통’이라는 라이브커머스 고유의 특성도 살린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방송에서 소개된 브랜드나 제품명을 활용해 재미있는 문장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도 연다.
한편, SSG닷컴은 쓱라이브 전용 콘텐츠도 강화한다. 회사는 기존 운영해온 캠핑 전문 프로그램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리뉴얼하고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SSG닷컴-LVMH P&C, ‘럭셔리 뷰티’ 사업 맞손2022.09.22
- SSG닷컴, 10월 말까지 오픈마켓 종료2022.09.14
- SSG닷컴, 중기·소상공인 돕는 '7일간의 동행축제' 연다2022.08.31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또한 회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인기 캠핑용품 13종을 최대 23% 할인한 방송 혜택가에 선보인다. 방송에서는 시청 시 즉시 증정하는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인기 유튜버 ‘지기TV’와 ‘떼아’가 특별 출연한다.
SSG닷컴 김진설 마케팅 담당은 “지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각 플랫폼 강점을 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양사 간 상승효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