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정기구독 서비스 꾸까(대표 박춘화)가 지난 8일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를 맺고,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고양가을꽃축제에 참가한다고 23일 알렸다.
꾸까는 고양가을꽃축제 관련 상품개발, 온·오프라인 공동마케팅 업무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꾸까는 축제 타겟 확대를 위해 2030 사용자 비율이 높은 소셜미디어와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형태를 강화할 예정이며,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어 고객 참여 유도와 함께 행사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플라워 체험 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 운영과 꾸까 대표 상품 카테고리인 파머스마켓 판매가 계획돼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꾸까 전문 플로리스트가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살렸다.
관련기사
- 내가 나에게 주는 꽃선물...‘꾸까’ 클래스 배워보니2022.07.27
- 포자랩스, AI 배경음악 구독 서비스 '비오디오' 출시2022.09.21
- 원두데일리 "구독 서비스로 사내 커피문화 활성화 기대"2022.09.15
- 커피부터 스낵까지...사내복지용 '구독' 서비스 뜬다2022.08.31
꾸까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과 협업해 전국 공공 기관을 위한 DIY 플라워 키트도 제작했다. 키트는 브리티쉬 스타일 햇박스, 가을 국화 핸드타이드 꽃다발, 비모란 선인장 가드닝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고양가을꽃축제 테마 종인 ‘비모란 선인장’을 활용한 것이 주된 특징으로, 이는 고양에서 다수 재배돼 우리나라 대표 화훼 수출 상품 중에 하나로 알려져있다.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의 온라인 강의도 함께 진행돼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들어볼 수 있다.
꾸까는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 운영 이력으로 문화 사업적 측면 기여를 다할 것이며, 국내 화훼 문화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고양가을꽃축제와 같이 대관 비즈니스 강화하며 지속적인 협업 프로그램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