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G, 킨드릴코리아와 BNK부산은행 ITSM 구축

컴퓨팅입력 :2022/09/21 15:23

에스티이지(STEG)는 BNK부산은행의 IT서비스 경쟁력확보를 통한 IT 운영 가시성, IT 생산성,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IT서비스 관리(ITSM)를 킨드릴코리아와 협력하여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사업은 IBM에서 분사한 킨드릴코리아가 ITSM 솔루션의 리셀러 역할로 수행한 첫 사례이며, 최근 구축된 금융권 중에서 IT운영 가시성이 잘 확보된 고객사 중 하나다.

구축한 ITSM의 명칭은 '부산은행 BIT 시스템'으로 정해졌으며, 기존 불편사항인 다양한 접점의 서비스 요청, 처리 시스템의 통합 및 연계, 프로세스의 표준 및 간소화, 문서 관리를 시스템화를 통하여 임직원 업무 효율성 및 편리성을 향상을 목표로 개발 되었다.

BIT 시스템은 사업, 예산,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요청, 서비스개선, IT 직무관리까지 은행의 모든 업무를 IT Life Cycle에 맞추어 개발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IT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투명성을 확보하였으며, 효율적인 자원관리 및 내부 회계, 감사의 적절한 대응 등 전반적인 IT 서비스의 경쟁력을 확보 할 기반을 구축하였다.

해당 시스템은 No-Code 워크플로우 플랫폼 기반의 에스티이지(STEG)의 E-GENE ITSM 솔루션이 적용되어 향후 프로세스 변화에 대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였다.

관련기사

주요 성과로는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동일한 화면을 통하여 일을 바로 확인하고 처리하여 비즈니스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인사발령과 IT 직무 및 권한의 연계를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인력 관리가 가능해 졌으며, 새롭게 추가된 에스티이지(STEG)의 협업기능(댓글, 위키, 웹하드, Gantt)를 통하여 오랜 기간 동안 오프라인으로 관리되던 도큐멘테이션을 효율적으로 협업하여 관리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영향도 분석 및 형상관리의 연계를 통하여 직관적인 업무의 처리가 가능해 졌으며, 모든 프로세스의 연계를 통하여 IT서비스의 생산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