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하이브리드 업무 위한 '유니버설 ZTNA' 출시

컴퓨팅입력 :2022/09/21 14:29

포티넷은 원격근무, 사무실 근무 등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포티넷 유니버설 ZTNA’를 21일 발표했다.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구축해 리스크 프로필을 줄이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전용 ZTNA와 달리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사무실 근무, 재택 근무 또는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어떤 근무 환경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 및 보안 정책, 용이한 운영방법을 제공한다.

포티넷 CI

VPN에서 ZTNA로 전환하기 용이하다. VPN과 ZTNA는 포티넷의 동일한 통합 클라이언트로 관리되며, 각기 고유한 속도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전환할 수 있다.

기존 포티게이트 및 포티클라이언트를 구축한 고객은 즉시 ‘포티넷 유니버설 ZTNA를 사용할 수 있다.

포티넷은 보안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및 애플리케이션 조정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단일 운영체제로 통합된 ZTNA, SD-WAN 및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한다. ‘연결을 위한 SD-WAN’, ‘보안 액세스를 위한 ZTNA’, ‘트래픽 검사 및 보호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이 3가지는 모두 동일한 중앙 집중식 콘솔을 통해 구성, 조율,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컨버전스를 통해 어플라이언스, 가상 머신, 컨테이너 솔루션, SASE 및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모든 포티게이트 폼 팩터에서 단일 운영체제(FortiOS)를 기반으로 조율된 보안 정책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포티넷 제품 총괄 존 매디슨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SASE를 통한 서비스 등 어떤 환경에서든 ZTNA에 대한 일관되고 용이한 접근방식을 제공한다”며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적절히 지원할 수 없는 고비용의 클라우드 전용 ZTNA 솔루션과 달리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이를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