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안전한 이륜차 배달 문화 확대를 위해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륜차에 대한 올바른 운전 습관을 통해 라이더들의 안전배달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와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현장 실습을 통해 현장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실무경험 위주로 진행된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딩 교육은 ‘이륜차 안전 배송’을 주제로 총 3시간 반 동안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안전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관련기사
- 요기요, 편의점 5곳과 할인 기획전 연다2022.09.20
- 요기요 "추석 연휴 아메리카노 주문량↑"2022.09.15
- [기자수첩] '25조원 규모' 배달 시장이 계속 성장하려면2022.09.20
- 추석 연휴 배달은 '계속'…라이더 위한 특별 혜택도2022.09.10
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교육 혜택도 제공된다. 수료한 라이더에게는 요기요 할인쿠폰과 주유 상품권, 안전교육 수료증, 이륜차 보험 캐시백, 온라인몰 할인 등이 주어진다. 서울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주요 광역시까지 지역을 확대해 순차적으로 교육 가능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관계자는 “늘 고객과 자영업자를 위해 현장에서 일하는 라이더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고 최우선시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안전한 환경 속에서 라이더들과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