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 지속 발전하며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

임종진 알리바바코리아 부장, 17일 열린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서 발표

디지털경제입력 :2022/09/17 20:42    수정: 2022/09/18 11:37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나아가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17일 코엑스 1층 B홀에서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행사 일환으로 열린 '멀티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임종진 알리바바 코리아 부장은 자사의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같이 소개했다.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이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거다. 이날 임 부장은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은) GPU 가상화를 통해 리소스 활용도를 높이고 동적으로 스케일 인아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종진 알리바바코리아 부장이 '멀티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AI대시보드와 CLI툴을 활용해 AI 개발 운영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임 부장은 특히 알리바바 클라우드 AI 라이브 비디오 솔루션을 설명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그는 "클라우드에 탑재된 Apsra video live는 알리바바의 대규모 분산 실시간 영상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한 라이브 비디오 처리 플랫폼이다"면서 "쉬운 사용성, 낮은 지연시간, 높은 동시성 처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독점적인 S265 트랜스코딩 기술과 휴번 비전 모델을 사용해 비디오 장면, 동작, 콘텐츠와 텍스처를 지능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게 임 부장 설명이다.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의 특징은 AI를 프로그램에 탑재해 능동적이고 자동적인 연산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임 부장은 "1만개 이상의 상품 카테고리 분류가 가능하고 제품 태크를 인식하고 속성 정보 정확도 표시도 구현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부장은 "좀 더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알리바바 AI 클라우드 솔루션은 끊임 없이 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