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SaaS 보안인증 AI챗봇 '현명한 앤써니' 공개

컴퓨팅입력 :2022/09/16 16:42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해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SaaS형) 챗봇의 산업별 상용화 사례와 부스 시연, 발표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aaS추진협의회 주관으로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린다.

와이즈넛은 행사 주관 측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및 SaaS추진협의회 부회장사이자,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SaaS보안인증을 통과한 AI전문기업으로 참가했다.

와이즈넛 4차산업혁명페스티벌 참가(이미지=와이즈넛)

SaaS추진협의회 특별관에서 운영된 와이즈넛의 전시부스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클라우드(SaaS)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의 우수성과 국내 최대 분야별 성공 사례인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상담 챗봇 ‘까봇’ ▲쏘카 챗봇 ▲서울대학교 챗봇 ‘스누봇’ ▲파리크라상 내부 임직원용 챗봇 ‘파대리’ 등 다양한 사례를 선보여 부스를 방문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상담 요청이 이어졌다.

현명한 앤써니는 와이즈넛이 22년간 쌓아온 언어처리 기술력과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사업을 통한 노하우를 집약한 클라우드 챗봇이다. 지난 2월 SaaS보안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100여개 이상의 공공기관 및 지자체, 대학교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되며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한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다.

클라우드 산업 및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로 보안과 그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꼽을 수 있는데, 와이즈넛은 챗봇 서비스의 우수한 성능뿐만 아니라 보안인증 획득에도 중점을 두어 고객에게 기술력과 안정성에서 신뢰 높은 SaaS형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즈넛 전시부스에는 고진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허성욱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김명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 최재유 법무법인 세종 고문 (전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 박현제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장,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KOSA) 회장이 방문하여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4차산업혁명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행사를 통해 와이즈넛의 '현명한앤써니'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 SaaS보안인증을 받은 챗봇 서비스임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디지털플랫폼 정부 방향성에 발맞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연구와 노하우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5일 E홀에서 진행한 부대 행사 SaaS 서밋에서는 AI&서비스 사업본부 장주연 상무가 ‘SaaS형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DX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DX)에 SaaS와 SaaS형 챗봇이 가진 효용성과 전략 방안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