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서 SaaS 챗봇 선보여

컴퓨팅입력 :2022/09/08 11:19    수정: 2022/09/08 11:20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2019년부터 개최된 이 행사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디지털 대전환을 이끄는 ICT 각 분야 선도 기업이 다양한 우수 모범 사례 및 미래 최신 기술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와이즈넛은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및 SaaS추진협의회의 부회장사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및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참가한다.

와이즈넛 로고

전시회에서 와이즈넛은 SaaS추진협의회 특별관에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인공지능 기반의 클라우드(SaaS)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의 우수성과 혁신 사례 등을 소개한다. 15일 열리는 ‘SaaS 서밋’ 세미나에서 ‘SaaS형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DX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현명한 앤써니’는 와이즈넛이 22년간 쌓아온 인공지능 챗봇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클라우드 챗봇이다. 지난 2월 SaaS 보안인증을 취득하여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관련기사

전시 부스에서 현명한 앤써니를 적용한 100여 개 이상의 국내 최다 성공 서비스 사례 중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상담 챗봇 ‘까봇’ ▲쏘카 챗봇 ▲서울대학교 챗봇 ‘스누봇’ ▲파리크라상 내부 임직원용 챗봇 ‘파대리’ 등을 대표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지자체 모바일 홈페이지의 불편함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채널인 ‘챗홈’도 와이즈넛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서비스해 온 인공지능 챗봇 기술력과 노하우를 선보이고 누구나 비즈니스에 빠르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와이즈넛의 세미나 발표 및 전시 부스에서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도입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상담을 통해 각 비즈니스에 맞는 디지털 혁신 기회를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