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는 오는 19일까지 빗썸 테크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 1년 이상의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10월4일부터 11월14일까지 총 6주간으로 재직 중인 지원자도 불편함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비용은 빗썸이 전액 부담한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며,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대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자세히 공부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블록체인 지갑과 블록 탐색기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 교육에 중점을 뒀다. 교육생들과 빗썸 현직 개발자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빗썸은 교육 결과가 우수한 개발자에게 별도의 채용 프로세스를 통해 빗썸 정규직 개발자 입사 기회를 제공한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입사한 개발자들은 전문성과 연차에 맞는 부서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관련기사
- 빗썸, 블록체인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2022.01.20
- 빗썸, 모바일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2배 빨라졌다"2022.01.17
- 이정훈 전 빗썸홀딩스 의장, 싱가포르서 'BXA' 사건 승소2022.08.31
- 빗썸메타, NFT 런치패드 출시…구매 권한 관리도 지원2022.08.25
빗썸 테크 아카데미 1기 수료자 문OO씨는 “비전공자로서 블록체인 기술에 호기심이 생기던 찰나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만나 커리어 전환에 성공하고, 빗썸에 입사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며 “빗썸에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 정신과 열정으로 가득한 동료가 많다,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빗썸 인사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빗썸 테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번 높은 경쟁률로 진행되고 있다”며 “빗썸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층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