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20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의 주관으로 매년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국내 소비자 약 46만 명이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 설문투표를 통해 참여했다.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협업해 실시한 중국소비자 현지조사에서는 약 198만 명이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젝시믹스는 국내와 중국 투표자 중 20~30대 비율이 70% 이상으로 집계돼 MZ세대 대표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젝시믹스는 정형화된 스타일보다 편안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레깅스를 비롯해 등산, 골프, 테니스 등 아웃도어 활동 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애슬레저룩을 선보여 왔다.지난 5월에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을 출시해 일상과 필드의 경계를 허문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우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신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패션' 사업도 순항 중이다. 젝시믹스의 디지털 캐릭터 '제시아(XESIA)'를 활용한 NFT작품과 네이버 '제페토' 전용 애슬레저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 젝시믹스, 가을용 ‘배색 하이넥 바람막이 2.0’ 출시2022.08.31
- 젝시믹스, SKT 홍대 T팩토리서 체험형 행사 진행2022.08.17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Q 영업익 41억원...전년比 69.9%↑2022.08.16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컴투버스, 디지털 패션 사업 힘 모은다2022.07.29
현재 55개국에서 K-애슬레저를 알리고 있는 젝시믹스는 중국의 경우 천마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 리프'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징동닷컴' 등에 입점해 있다. 올해 상반기 상해에 중국법인 설립 마무리 후 현지 영업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달 내 키즈라인 출시를 비롯해 패션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