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투자자 지킴이' 페이지 개시

가상자산 기본 정보·피해 예방 수칙 등 안내

컴퓨팅입력 :2022/09/02 10:26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는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고, 투명하고 건강한 투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웹페이지 ‘투자자 지킴이’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어닥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투자자 지킴이는 ▲코어닥스 시장감시위원회의 주요 활동 안내 ▲불공정 거래·투자 사기 예방을 위한 정보 제공 ▲안전한 투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 ▲신고 센터 및 분쟁 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코어닥스 '투자자 지킴이'

돌다리 두드리기는 불공정 거래와 투자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투자 원칙, 주요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투자 첫걸음은 가상자산 투자에 앞서 알아 두면 좋은 용어와 개념, 차트 분석 방법, 블록체인 관련 필수 지식 등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다. 향후 코어닥스 리서치센터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꾸준히 늘려 나갈 계획이다.

소통 창구에서는 시세조종, 미공개정보 이용 행위, 허위사실 유포 행위 등 공정한 거래 질서를 저해하는 각종 불공정 거래 행위와 투자 사기 행위를 신고할 수 있다. 신고가 접수되면 코어닥스는 신속하게 심리에 착수하고 후속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투자자 보호책을 마련해야 할 책임 있는 디지털자산 거래소로서 막중한 사명감을 갖고 시장감시위원회 신설에 이어 투자자 지킴이를 출범했다”며 “가상자산 투자 관련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구하기 쉽지 않은 현실을 감안해 투자자 지킴이는 제대로 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제공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 보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금융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코어닥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자 지킴이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투자자 지킴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