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형수)가 행정시스템 고도화를 준비하는 지자체들에게 통합메시징시스템(UMS V7.0)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통합메시징시스템은 공공기관의 각종 행정업무시스템과 연동하여 실시간 민원 정보 알림 및 정보 전달을 제공하는 맞춤형 메시징 솔루션이다. 단문/장문/MMS 문자, 카카오(알림톡, 친구톡), RCS, 양방향 문자(MO, MT) 등 시민들과의 다양한 소통 채널을 제공해 지자체의 민원업무 고도화에 적합하다.
통합 민원접수 창구인 새올 서비스와 연계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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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공무원은 민원 응대나 업무에 필요한 PDF 문서를 문자 발송으로 대체할 수 있다. 우편 방식보다 빠르고 편리하며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기존 DB 연계, 웹 표준화, 보안 코딩을 통한 개인정보보호 등은 기본 적용된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6월 경기 수원시를 시작으로 경주시, 경북 청송군, 대전 유성구 등에 KT 양방향 문자서비스와 통합메시징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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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수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모노의 통합메시징시스템은 지자체와의 여러 사업을 통해 이미 안정성과 품질이 검증된 시스템”이라며 “디지털행정 구축에 필요한 연동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KT 엔터프라이즈 부문 우수 파트너사로, 기업형 대용량 메시징(UMS), 청렴도/민원만족도 조사시스템, 일반 유선전화로도 문자 수신이 가능한 ‘텔톡’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