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계, 추석 대목 맞아 할인 경쟁 후끈

적립·핫딜·선물하기 기획전 등 다양한 혜택 준비

유통입력 :2022/08/25 07:47    수정: 2022/08/25 09:26

추석 연휴를 2주 앞둔 가운데, 네이버·쿠팡·SSG닷컴·지마켓 등 이커머스 업체들과 현대·롯데 홈쇼핑 등 유통 업계가 일제히 추석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다음 달 9일까지 선물 추천 기획전 ‘추석 선물대첩’을 열고, 한우·인삼·벌꿀·식혜 등을 핫딜로 판매 중이다. 또 행사기간 핫딜·멤버십·라이브·최대 11%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은 다음 달 12일까지 추석 기획전을 진행, 할인율 최대 67%의 ‘단 하루 특가’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비대면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에 따라, 다음달 10일까지 ‘추석에는 선물하기 쓱’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출처=픽사베이)

■ 선물세트부터 엔데믹 추석 맞이 렌터카·레저티켓까지 다양

우선 네이버가 진행 중인 추석 선물 대첩에서는 한우·인삼·수삼 선물세트부터 에어팟 등 상품을 오늘 핫딜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늘핫딜 구매자는 4%,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최대 9%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네이버 추석맞이 라이브에서는 2%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24일 기준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세트, 삼성 더 세리프 TV, 자주 파자마 등이 판매되고 있다. 가격대별 상품으로는 5만원 미만, 5~10만원대, 10만원 이상 선물 등을 추천 중이다.

카테고리별로는 LG전자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필립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디지털 가전, 템퍼 오리지날 베개 등 리빙, 푸드&헬시, 생활&키친 등 품목별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 추석 선물 대첩

쿠팡 추석 기획전에서는 최대 67% 단 하루특가를 비롯해, 추석 선물관, 추석 준비관, 추석 즐기기 등 추석 맞이 상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추석 즐기기 탭에서는 엔데믹 추석을 맞아, 고양레저타운, 가평 수상 레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티켓, 렌터카 할인권 등을 판매 중이기도 하다.

SSG닷컴은 추석 맞이 축산·과일·견과·수산·생활·건강·통조림·한과·전통주 등 상품기획자(MD) 추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비대면 명절 선물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다음달 10일까지 ‘추석에는 선물하기로 쓱’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이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베스트 브랜드를 판매하며, ‘룰렛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2천 명에게 SSG머니를 준다.

지마켓과 옥션도 다음 달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열고, 2만2천여 판매자 참여 브랜드관, 총 12회에 걸친 특집 라이브쇼 등을 통해 추석 맞이 선물세트, 먹거리를 판매한다.

11번가도 다음 달 5일까지 ‘한가위 대잔치’를 열고, MD 추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매일 20개 ‘한가위 핫딜’을 진행하며, 단독 기획 선물 세트로는 백설 카놀라유·참기름·스팸 구성 ‘CJ 특별한 선택 T호’, ‘동원참치 단 85호’ 등을 판매,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배송해준다.

■ 홈쇼핑, 할인 행사 열고 추석 특집 방송 집중

현대홈쇼핑 2022 풍성한가위

현대홈쇼핑과 롯데홈쇼핑도 추석 할인 행사에 동참한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 H몰’과 TV홈쇼핑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연다. H몰에는 1천 여 개 브랜드가 참석하며, 26일 ‘모시로만 영광 모시송편’ 등 추석 특별 방송이 예정돼있다.

관련기사

롯데홈쇼핑도 다음 달 6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 건강식품 등을 판매한다. 25일 ‘김나운의 요리조리’ 방송에서는 ‘김나운 LA갈비’ 판매 방송을, ‘최유라쇼’에서는 추석 특집전을 진행한다.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고급 수산물, 과일, 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한 유통 업계 관계자는 “추석이 다가오면서 추석 특수를 노리는 기획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커머스 업체들이 구매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업체들이 선물 상품이나 혜택, 이벤트를 보다 다양화하고 있는 전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