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16일부터 갤럭시Z폴드·플립4 사전예약 시작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 기획…공식 출시는 26일

방송/통신입력 :2022/08/15 12:22    수정: 2022/08/15 14:38

통신 3사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의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1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사전 예약한 소비자의 단말기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 SKT, '왓 어 원더플립' 캠페인 진행 

SK텔레콤은 '왓 어 원더플립(What A. wonderFlip)'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랜드 VIP 패키지 ▲원더클래스 ▲Z플립 산타마리아노 벨라 한정판 에디션/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 등이다. 

SK텔레콤은 신제품 개통 후 응모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해 1박 2일 원더랜드 VIP 패키지를 증정한다. 원더랜드 VIP 패키지에는 에버랜드 드림투어와 호텔 1박 숙박, 글램핑힐 카바나, 기프트박스 등이 포함돼 있다. 2등 당첨자 350명에게는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2매씩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원더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원더클래스는 동반 1인과 함께 힙으뜸, 요리용디 등 유명 유튜버와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고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T다이렉트샵에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아이리스 에디션도 선보인다.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은 총 1천대 한정이며, 화장대로 활용 가능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멀티 뷰티 파우치,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돼 있다.

20대를 대상으로 한정판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도 선보인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 4 화이트 색상과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NFC 테마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 또는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KT, 'Y에디션', '우영우 에디션' 선보여 

KT는 갤럭시Z플립4의 화이트 색상을 'Y에디션'과 '우영우 에디션' 등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다. KT숍에서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을 사전예약하고 개통한 소비자 중 선착순 1천명에게는 무직타이거 피크닉 세트가 증정된다.

Y에디션은 KT Y와 편집숍 나이스웨더가 제휴한 패키지로, 공식 온라인몰인 KT숍에서만 판매된다. 갤럭시Z플립4 화이트, KT Y 아티스트 케이스·팔레트와 나이스웨더 굿즈 5종으로 구성됐다. 

우영우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4 화이트와 피크닉 매트, 머그컵으로 구성됐다. KT스튜디오지니에서 제작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콘텐츠와 제휴한 특별판이다. 

KT는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 사전예약자에게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2년권과 커버 1종, 콜라보 액세서리 랜덤 1종, 삼성닷컴 앱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윌라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원드라이브 100GB 6개월 무료 체험권 등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워치5와 갤럭시워치5프로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갤럭시워치5프로 사전예약자에게는 '버즈 라이브'를, 갤럭시워치5 사전예약자에게는 '풀커버 스타일링팩' 또는 '스톤헨지 스트랩링' 중 하나를 제공한다.

KT는 스토리위즈와 시어스랩의 '미러시티' 제휴를 통해 가상현실 체험 매장 '메타스퀘어'를 마련하고, 사전예약과 메타스퀘어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곳에서 사전예약을 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 플렉스2(1명), 워치5(30명), 버즈2 프로(50명)를 제공한다.

■ LGU+, '갤럭시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 선보여

LG유플러스는 명품 의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의 갤럭시Z플립4 ▲메종키츠네 폰케이스 ▲여우 심볼이 그려진 갤럭시 버즈 케이스 ▲'원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 ▲메가스터디 단과 강좌 20% 할인권(3매)과 무제한 수강권(메가패스) 7일 무료 이용 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구매한 20대 소비자(1993년 이후 출생)를 대상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Z플립4 후면 패널 컬러 1회 교체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료 증정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30% 할인을 추가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래퍼 래원 등이 참여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를 9월 7일 열고, 메종키츠네 에디션 구매자를 초청한다.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라이빗 파티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초대권 2매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일상비일상의틈에서는 틈X갤럭시 콜라보 팝업도 진행된다. 파리의 하우스파티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에서는 갤럭시 신형 스마트폰과 함께 갤럭시워치5와 갤럭시워치5프로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 지프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 LG유플러스의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각각 200명에게 증정한다. 무너 폰꾸미기 스티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도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