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은 65세 이상 금융소비자를 위한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는 ARS 메뉴 선택 없이 5년 이상 경력의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DB생명은 지난해부터 보험 가입자 대상으로 발송하는 종합 안내장에 65세 이상 금융소비자를 위해 상품설명서 내에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안내사항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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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금융소비자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사정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보험금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인 제도' 서비스도 안내하고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령 금융소비자가 보다 나은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