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4일 가상인간 애나 독특한 세계관과 일상을 담은 숏폼 콘텐츠를 공개했다.
애나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는 가상인간이다.
게임과 노래, 춤, 패션을 좋아하고 동물과 환경 보호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관심이 많은 Z세대 인플루언서라는 설정으로 이번에 추가 공개된 전신 이미지와 숏폼 콘텐츠에는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 6월 공개됐던 첫 번째 티저 이미지에서 궁금증을 자아낸 애나의 손가락에 낀 초록색 크리스탈 반지의 정체도 공개됐다. 초록색 크리스탈 반지는 애나가 다양한 현실 세계를 순간 이동하고 세상과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여기에 더해 애나에게는 ‘피즈(FIZZ)’라는 글씨가 적힌 핑크색 비눗방울 총을 쏘며 주위 사람들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는 설정도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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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관계자는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퍼뜨리기 위해 현실 세계에 도착한 애나는 독특한 스토리와 세계관으로 전 세계 Z세대를 대표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번 콘텐츠를 통해 애나의 힙한 비주얼과 에너제틱한 면모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6월 최초 공개한 버추얼 휴먼으로, 하이퍼 리얼리즘, 리깅, 딥러닝 기술 등 크래프톤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