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차 새차로 둔갑시켜 판매한 '벤츠'…"이건 해도 너무해"

벤츠코리아 "고객께 송구…적극 소통해 더 좋은 서비스 제공"

생활입력 :2022/07/26 11:24

온라인이슈팀

1억중반대 벤츠GLS차량을 구매한 차주가 부식된 내부 부품을 이유로 교환을 요구했지만, 벤츠측이 1500만원을 차주에게 부담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벤츠코리아는 "고객분이 겪은 상황에 사과드리며 소통하겠다"고 해명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한 벤츠 온라인 카페에 지난 24일 '벤츠에서 썩은 차를 팔았다'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차주 A씨가 벤츠 온라인 카페에 올린 벤츠GLS내부 사진(사진=네이버 벤츠 GL CLUB)

차주 A씨는 "출고된 다음날 스피커 부분이 작동하지 않는 걸 발견하고 딜러에게 알렸더니 서비스센터 예약을 잡아줬다"며 "2주 후 센터에서 트렁크 부분을 분해했더니 이 꼴"이라고 설명했다.

A씨가 올린 사진에는 차량 내부에 흰색 가루가 잔뜩 있는 모습이었고, 외장앰프는 녹슬어있다.

A씨는 "센터 직원들도 놀라며 제작 당시 문제로 보이고 콘트롤 박스도 침수된 상태로 오래돼 부식되고 먹통이며 배선도 잠겨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고 했다)"며 "자신들이 봐도 이건 너무 심각하고 차량 속 어디까지 (물이) 침투된지 모르니 교환을 권하더라"고 했다.

그는 "콘트롤 박스 고장이 아니었다면 계속 모르고 탈뻔했고 시간이 지나서 발견했다면 제가 뒤집어 쓸 뻔 했다"고 토로했다.

A씨는 "벤츠에 교환 요청을 했는데 소문대로 악랄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벤츠코리아 B이사의 태도를 지적했다.

A씨와 통화한 벤츠코리아 B이사는 취등록세 900만원과 감가상각비 600만원을 더한 1500만원을 A씨가 지불해야 교환·환불을 해주겠다고 했다고 한다.

A씨는 "(이사의) 상당히 권위적인 어투와 대응방식에 놀랬고, '그 차 팔아서 돈 버는거 없다, 차량감가와 취등록세는 구매자가 부담하는게 당연한거다, 1500만원이 그리 큰 돈이 아니지 않냐'고 빈정거리더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벤츠코리아는 입장문에서 "해당 차량으로 고객분께서 불편 겪으신 상황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차량이 입고된 서비스센터에서는 해당 고객의 차량 스피커 일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고, 당사는 현재 해당 현상이 발생하게 된 정확한 원인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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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고객분께서 겪으신 불편을 고려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차량의 수리를 진행하는 방법 대신 교환 및 환불의 조건을 고객분께 제안 한 바 있다"며 "당사는 해당 차량으로 고객분께서 불편 겪으신 상황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해당 고객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