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주요 비영리기관과 ESG 관련 스타트업 대상 RCS 비즈웹 메시징 서비스 지원을 하반기부터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RCS 비즈웹은 다양한 RCS 서비스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유엔난민기구, 대한적십자사 등을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30만건의 RCS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지원 대상을 16개 기관 기업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가입자 대상으로 발송하는 RCS 비즈웹 메시징 서비스는 ▲메시지 당 최대 6장의 카드로 구성되는 슬라이드형 메시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깔끔한 UI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도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노출 및 브랜드 홈 이동 등 문자의 신뢰도와 전달 효과를 고루 높일 수 있는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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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각 기관과 기업의 성격을 고려해 발송 대상 세분화, 맞춤형 타겟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구 SK텔레콤 메시징CO담당은 “RCS기반 메시징은 기존 문자 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의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ESG 지원 사업을 더욱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메시징 서비스가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AI서비스 컴퍼니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