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의 네웹툰] 물고기 된 인간 생존기 ‘물고기로 살아남기’

독특한 소재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호평

인터넷입력 :2022/07/16 10:42

죽음의 문턱에 선 순간, 물고기로 다시 살아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네이버웹툰 '물고기로 살아남기'(동우)는 믿었던 동료의 배신으로 죽을 위기에 처한 '이유신'이 물고기로 환생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주인공 이유신은 사성 그룹의 대표로 항상 일에 치여 정신없는 나날을 보낸다. 아내와 딸에게 가정을 소홀히 한다는 원망을 듣기도 하나, 유신은 오로지 일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유신은 사성 그룹의 회장인 '강 회장'의 비밀을 너무 많이 알고 있다는 이유로 살해당할 위기에 처한다. 그렇게 강 회장에 의해 저수지에 빠져 죽기 직전, 유신은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하겠냐는 환청을 듣게 된다. 벼랑 끝에 몰린 유신은 삶을 다시 시작하겠다고 수락하고, 결국 배스(물고기)로 환생하게 된다.

네이버웹툰 '물고기로 살아남기'

유신은 사람이 아닌 물고기로 환생했다는 사실에 당황한다. 그러나 그 순간 모든 보스를 무찌르거나 다른 생존자를 제거해 최후의 생존자가 되면 어떤 소원이든 이뤄준다는 메인 퀘스트 창을 발견한다. 이에 강 회장에게 복수하고 자신을 기다릴 가족들을 위해 끝까지 살아남아 인간으로 다시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이후 유신은 10년 이상의 낚시 경험을 바탕으로 퀘스트를 하나둘씩 수행해 나간다. 그 과정에서 금붕어로 환생한 '지혜'를 만나게 되고, 보스인 '블루돔'을 무찌르기 위해 지혜와 손잡아 블루돔 사냥에 나서기로 한다.

웹툰 물고기로 살아남기는 지난 5월 처음 연재를 시작한 판타지물로, 네이버웹툰의 베스트도전에서 정식 웹툰으로 승격된 작품이다. 물고기로 환생한 주인공이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해 퀘스트를 수행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정식 연재 이전부터 많은 독자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특히 물고기로 살아남기는 물고기로 환생한 등장인물의 관계를 추측하며 감상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관전 포인트를 제시한다. 유신과 지혜의 관계가 협력인지 경쟁인지 정립되지 않은 가운데, 퀘스트로 인해 두 사람의 관계가 적과 아군 둘 중에 무엇이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 유신이 최후의 생존자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다.

이와 함께 물고기로 살아남기는 독자들 사이에서 유용한 낚시 정보를 알려줘 '낚시툰'으로 통하고 있다. 실제로 배스, 금붕어, 블루길, 얼룩동사리 등 다양한 물고기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각 물고기의 특징과 습성, 낚시 방법 등이 스토리에 녹아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