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가지니, 노래 듣고 퀴즈 푸는 '송퀴즈' 서비스 출시

21일까지 랭킹 상위 1004명에게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진행

방송/통신입력 :2022/07/15 11:03

KT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푸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를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된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 트로트, 발라드, 걸그룹, 보이그룹, OST 등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 최신가요까지 연도별 대표곡을 퀴즈로 만나볼 수 있다.

퀴즈는 노래를 15초 동안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난이도가 높아진다. 레벨1부터 한 문제를 맞힐 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 10점씩 배점이 높아진다. 점수에 따라 사용자의 실시간 순위가 표시돼, 가족 간 대결이나 순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인기 아티스트 특집'을 비롯해,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등 지니뮤직만의 특색있는 큐레이션 곡 등을 제공한다. 

지니뮤직을 이용할 경우 송퀴즈를 모두 푼 후에 퀴즈로 들어봤던 음원을 지니뮤직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문제로 나왔던 곡이 자연스럽게 뮤직 플레이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KT는 송퀴즈 출시 기념으로 이날부터 오는21일까지 일주일간 퀴즈 랭킹 상위 1천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1명), 애플 에어팟 3세대(3명), 지니뮤직 100회 이용권(1천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경품 응모는 송퀴즈 홈화면에서 "경품응모"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응모하기 메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매달 음악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혜택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산업본부장은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송퀴즈가 시원한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