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자사 게임 전문 토크쇼 웹예능 '게임부록'이 누적 시청 조회수 2천578만을 넘으며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부록은 티몬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과 초록뱀미디어 관계사 오로라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다.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비롯 김성회, 성승헌 등 3명의 MC가 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게임과 업계를 아우르는 솔직 담백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으로, 최근 마지막 12회차가 방송되며 시즌1 막을 내렸다.
게임부록은 방송과 연계된 상품 판매도 병행했다. 7차례에 걸쳐 전자제품 및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 결과 총 12억7천52만원의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요기요 상품권의 경우 8억9천151만원 판매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영상 제작뿐 아니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을 통해 라이브 판매방송도 별도 편성하며 높은 매출을 견인했다.
아울러 티몬은 게임부록 시청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18~34세가 71%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알렸다. 빠르고 가볍게 즐기는 ‘스낵 컬처’ 콘텐츠가 각광받는 만큼 주요 내용을 1분 내로 편집한 짧은 ‘쇼츠’ 영상을 다수 게시, 2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쇼핑에도 이들의 유입 효과가 나타나며 방송과 연계해 판매한 상품인 주연테크 노트북의 경우 56%가 2030세대에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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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게임부록 시즌2도 준비 중에 있다. 식품, 패션 등 게임과 엮은 PB상품을 특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은 “콘텐츠에 커머스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재미와 정보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콘텐츠커머스가 여러 연령대와의 소통은 물론 상품 구매로도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