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비즈프로필에서 단골 맺기를 통해 지역 가게 소식을 받아보는 단골 이용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비즈프로필로 단골손님을 보유하고 있는 가게들도 20만 곳을 돌파했다. 이들이 맺고 있는 단골손님들은 평균 20명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즈프로필이 단골 모으기에 효과적인 서비스로 알려지면서, 동네 가게 가입자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1년5개월만인 현재 53만개의 가게들이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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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거리부터 생활, 건강, 미용, 교육 등 다양한 업종에서 월 평균 3만개의 가게들이 들어온 셈. 이용자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현재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자는 1천800만명이며, 이용횟수는 약 5억건에 달한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팀장은 “실제로 당근마켓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5%의 단골이 전체 가게 매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지역을 기반으로 영업하는 가게들은 단골이 가장 중요한 매출원”이라며 “좋은 동네 가게들이 주민들에게 발견되고, 정기적으로 찾는 단골손님으로 이어지도록 연결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