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고객이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쇼룸 ‘무신사 VR 룸’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공개되는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42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라퍼지스토어, 예일 등을 비롯한 무신사 스토어 스테디셀러 브랜드와 골프, 키즈, 뷰티 등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 입점 브랜드도 소개한다.
이번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가 지난해부터 강화하고 있는 골프, 키즈, 뷰티 등 특정 패션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관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VR룸은 입점 브랜드를 3D 형태로 구현했으며, 무신사 스토어 전문관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무아인의 목소리로 VR 룸의 소개도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무아인이 살아있다"...‘무신사 스탠다드 강남’ 가보니2022.07.01
-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 오픈...전 상품 10% 할인2022.06.30
- 무신사, 입점 브랜드 생산 자금 200억원 지원2022.06.14
- 무신사부티크, TIPA와 해외 럭셔리 브랜드 전수 검사2022.06.13
무신사는 VR 룸 공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VR 룸을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8월 14일까지 VR 룸에 구현된 전문관 곳곳에 숨겨진 6개의 토큰을 찾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신사 x 무아인 웰컴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며 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버추얼 휴먼 무아인과 이번 버추얼 쇼룸을 비롯해 고객과 입점 브랜드 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