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아트 축제다.
카카오는 창작자 생태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해, MZ세대 관람객들과 함께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응원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내 카카오 팬부스를 마련해 창작자 응원, 예비 창작자를 위한 리플렛 배포, 관람객 포토프레임 등 창작자 및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창작자 응원 코너에서 이번 페어에 참여한 창작자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부스를 방문한 창작자에게는 카카오 이모티콘 심볼과 로고를 활용한 간식, 창작자가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 안내 자료, 톡서랍 1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 카카오엔터, '작가용 정산 사이트' 상반기 오픈2022.04.11
- 유튜브, 영상 재생 중 시간대별 이모티콘 표시 기능 테스트2022.03.29
- 그라비티, 라인 이모티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2' 출시2022.03.28
- LGU+,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카톡 이모티콘 '도전콘' 출시2021.12.20
창작자를 꿈꾸는 예비 창작자들은 카카오 팬부스를 방문해 이모티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는 소개 자료를 받을 수 있다. 관람객들은 좋아하는 창작자의 작품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 응원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카카오 마케팅 관계자는 "이모티콘 창작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페어에 참여했다"며 "이모티콘 창작자와 이용자 간의 연결을 강화해 창작 생태계 내 선순환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