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구독모델에 맞춘 새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컴퓨팅입력 :2022/07/08 10:34

한국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인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를 8일 발표했다.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는 프로그램은 서비스형(as-a-service) 상품을 활용하는 파트너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파트너사가 변화하는 시장에 원활히 대응하는 한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기 위한 유연성을 제공하는데 기여한다. HPE는 이 프로그램과 함께 파트너사와 고객의 경험을 개선시키기 위한 HPE 프로 시리즈, 파트너 커넥트, HPE 파트너 포털 관련 업데이트 사항도 발표했다.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며 파트너사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트너사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관계를 강화하며 시장 확대 및 고객이 측정 가능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복합적인 솔루션을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는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자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다.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 프로그램은 파트너사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방식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COE(Centers of Expertise)는 파트너사의 주요 비즈니스 분야에 중점을 두며 파트너사의 현재 및 미래의 능력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트너사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등의 환경에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여 신규 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HPE와 아루바 포트폴리오를 모두 포함한 통합된 파트너 프로그램과 업데이트된 포털은 파트너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파트너사는 필요한 정보에 보다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검색 시간을 줄이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 있다.

파트너사의 애즈어서비스 전환 단계에 관계없이 서비스 전문 지식을 개발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파트너사는 HPE 그린레이크를 기반으로 하는 HPE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고유의 고객 경험을 개발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해당 신규 프로그램은 빌드(Build, 개발), 셀(Sell, 판매), 서비스(Service) 등 세 가지 트랙으로 구성된다. 각 트랙은 COE 중점 맞춤형 지원, 트레이닝, 시장 출시 이니셔티브 및 세일즈 툴을 제공한다. 

빌드 트랙은 파트너사가 HPE 기술과 통합하고 HPE 및 HPE 기술 파트너의 테스트되고 검증된 사전 패키지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트너사는 HPE의 개방형 플랫폼을 사용해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고객의 니즈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셀 트랙은 파트너사가 HPE 포트폴리오 전반의 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해 애즈어서비스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서비스 트랙은 컨설팅, 평가, 설계, 통합, 구현, 마이그레이션, 지원 및 관리를 비롯하여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둔 파트너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HPE 테크 프로는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 프로그램의 확장된 신규 기술 직무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업데이트됐다. 새롭게 제공되는 사항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클라우드 및 관리 서비스 기술과 향상된 고객 만족도 역량이 필요한 애즈어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파트너사 대상이다.

HPE 세일즈 프로는 파트너사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데이트 돼 파트너사가 관련성 높고 최신 지원 서비스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신규 기능은 파트너사 고유 인증서 및 교육 모듈을 제공하는 개인 포털, 엄선된 상호 교육적인 포트폴리오 트레이닝 커리큘럼, 뛰어난 트레이닝 모듈을 우선적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TRT(Top Recommended Training) 등을 포함한다. 이밖에 교육 모듈을 팟캐스트, 비디오 또는 웹 기반 세미나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온라인 학습 기능, 세일즈 관련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손쉽게 접근 가능한 결과 기반 토론 가이드, 파트너사가 산업 중심 상담을 더욱 잘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 비즈니스 가치 프레임워크도 추가됐다.

HPE 마케팅 프로는 HPE 마케팅 툴 및 콘텐츠에 대한 손쉬운 접근 방식을 통해 파트너사의 요구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 향상된 파트너 경험을 제공하도록 재구성됐다. 신규 HPE 마케팅 프로는 모든 HPE 마케팅 툴 관련 직관적이고 간단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재설계된 HPE 소셜 미디어 센터는 통합된 네비게이션, 콘텐츠 필터링, 업데이트된 가이드 및 추가된 기능을 통해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파트너사는 HPE 파트너 학습 센터에서 마케팅 분석, 소셜 트렌드, 검색/SEO 업데이트 및 소셜 미디어·소셜 세일즈 관련 모듈을 포함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 커넥트는 고객 대 파트너, 파트너 대 파트너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과 기술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파트너 커넥트는 전문 지식, 파트너사 유형, 위치, 키워드 등을 기반으로 하는 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를 수천 개의 HPE 파트너사와 연결하는 로케이터 기능을 제공한다.

파트너 커넥트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큰 클라우드 서비스 커뮤니티로 성장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클라우드28+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해당 커뮤니티의 역사적인 성공을 통해 모든 파트너사의 범주, 지적 재산 및 기능을 더욱 큰 규모로 확장하고, 모든 HPE 파트너들에 대한 가시성과 파트너사들의 기술, 솔루션 및 사고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HPE 파트너 레디 포털은 간소화된 탐색 및 사이트 통합에 중점을 두고 새롭게 개편됐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뉴스, 이벤트, 프로모션 및 웨비나를 위한 '신규 기능' 섹션을 제공하며, 통합된 메뉴 링크를 통해 비즈니스 툴 관련 컨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관련기사

HPE 파트너 세일즈 글로벌 총괄 조지 호프는 "HPE는 파트너 생태계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파트너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협업의 힘을 믿기에 파트너사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파트너사들은 오늘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면서, 고객의 다양한 구매 방식이나 어떠한 우선순위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연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HPE 파트너 레디 밴티지 프로그램은 파트너사가 고객의 전체 사이클에 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파트너사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돼 파트너사의 성장 가속화 및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