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창문형에어컨 '오늘 설치' 서비스 실시

배송·설치 지연으로 냉방가전 필요할 때 사용 못하는 불편함 해소

홈&모바일입력 :2022/07/07 10:47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지난달 말부터 인스퓨어 창문형에어컨 구매객을 대상으로 '오늘 설치 서비스'를 실시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고 7일 밝혔다.

오늘 설치 서비스는 새벽 00시부터 아침 11시 사이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오후 제품을 배송하고, 전문 설치 기사가 방문 설치까지 완료한다. 당일 설치 가능한 지역에 한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지점 당 선착순 3건씩 진행된다.

쿠쿠홈시스는 오늘 설치 서비스로 여름철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하지만, 설치·배송 지연으로 정작 필요한 시기에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관련기사

쿠쿠홈시스가 제공하는 창문형에어컨 오늘 설치 서비스 (사진=파세코)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설치가 쉽고 간편한 창문형에어컨 특성상 대부분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설치해 사용하고 계시나, 상황에 따라 설치 지원을 원하는 수요도 꾸준히 발생해 '오늘 설치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오전에 주문한 제품을 오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감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 홈시스의 신제품 '인스퓨어 듀얼인버터 창문형에어컨'은 취침 모드에서 조용한 공원 수준인 31~37dB(데시벨) 최저 소음을 구현한다. 정격냉방능력 2,200W로 냉방성능은 향상시키고, 전력소모는 최소화한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이다. 제습 기능도 탑재했다.